2017년(2016사업년도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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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평가 결과(2017.8.5일 등재)

평가개요

  • 평가기관 : 행정자치부(지방공기업평가원)

평가결과

  • 평가기준 : 평가군별 경영수준에 따라 [ 가, 나, 다, 라, 마 ] 5단계 등급 부여
    • 절대기준에 따라 등급화(모든 평가군에 동일 적용함을 원칙)
    • 가(90점이상), 나(85점이상), 다(80점이상), 라(75점이상), 마(75점미만)
  • 평가등급 : 《나》등급 획득
  • 평가점수

    단위 : 점

    2016년 평가점수
    평가지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
    Ⅰ. 리더십/전략

    1. 경영층 리더십

    절대평가

    3

    92.00

    2.76

    2. 고객 및 주민참여

    절대평가

    2

    84.00

    1.88

    3. 윤리경영

    절대평가

    3

    85.00

    2.55

    4. 비전,미션 및 경영계획

    절대평가

    3

    86.00

    2.58

    Ⅱ. 경영시스템

    1. 조직관리

    절대평가

    4

    87.25

    3.49

    2. 인사관리

    절대평가

    4

    97.00

    3.88

    3. 노사관리

    절대평가

    4

    83.00

    3.32

    4. 재무관리

    절대평가

    3

    84.00

    2.52

    5. 시설,환경관리

    절대평가

    4

    89.00

    3.56

    6. 재난,안전관리

    절대평가

    5

    89.00

    4.45

    7. 공공성 증진노력

    절대평가

    4

    75.00

    3.00

    8. 고객서비스 품질관리

    절대평가

    2

    88.00

    1.76

    Ⅲ. 경영성과

    1. 사업수익

    목표부여(A)

    8

    86.52

    6.92

    2. 1인당 시설관리실적

    목표부여(A)

    5

    94.46

    4.82

    3. 안전사고 발생건수

    목표부여(A)

    4

    100.00

    4.00

    4. 대행사업비절감율

    목표부여(A)

    12

    86.99

    10.44

    5. 사업수지비율

    목표부여(A)

    5

    88.03

    4.40

    6. 고객만족도

    목표부여(B)

    15

    94.10

    14.12

    Ⅳ.정책준수

    1.공기업정책준수

    단계별평가

    9

    87.78

    7.90

    평점 합계 (A)

     

    99

    89.24

    88.35

    정성지표

     

    40

    86.88

    34.75

    정량지표

     

    59

    90.85

    53.6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