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서관운영2팀

다음공단소개 다음 사전정보공표 다음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 다음 도서관운영2팀

고객서비스 이행기준(고객과의 약속)

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[고객서비스 이행기준]을 아래와 같이 마련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
장애인 및 노약자 이용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장애인이 방문하실 경우 적극적으로 우선하여 안내하며, 도서관 이용이 편리하도록 지정좌석을 마련하여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시각장애인이 이용하시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 및 비품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겠습니다.
  •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하여 도서 대출 무료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.

자료제공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연 4회의 정기수서 및 수시 수서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연1회 자료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용자 요구 사항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.
  • 임산부 및 영아를 위한 도서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보호자 열람도서를 구입 및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.

자료대출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자료 예약 대출제를 실시하여 예약된 도서가 반납되었을 경우 예약자에게 핸드폰 문자메시지(SMS)로 즉시 안내하고 2일 동안별도 관리하여 우선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대출한 자료가 연체되지 않도록 반납예정일 1일 전에 핸드폰 문자로 반납 일을 안내하겠습니다.

자료관리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훼손자료는 원본 상태를 유지하도록 수시 보수하겠습니다.
  • 서가의 정리 및 배가 상태를 1일 2회 이상 점검하여 자료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들이 자료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가에 비치 정보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.

아동대상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어린이의 체계적인 도서관 이용을 위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의 도서관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의 도서관 이용교육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어린이들이 즐겁게 독서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유아의 독서 흥미를 증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어린이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개발 ? 운영토록 하겠습니다.

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지역주민의 학습욕구 충족 및 정서함양을 돕기 위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강료 감면을 지속 추진하여 소외계층의 평생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문화강좌 접수 시 문화강좌 수강 및 운영에 관련된 정보를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
시설관리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도서관 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쾌적한 열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매일 3회 이상 도서관 내외 순찰을 실시하여 열람 환경 저해요인을 개선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
학습실 관련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쾌적한 독서환경 및 학습공간을 위하여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응대 서비스 이행 기준도

  • 고객 불만사항 및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문의사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